동전파스 종류 효과 시간 부작용
동전파스라고 동키호테에서 일본여행을 갈때마다 사는데요. 왜냐면 저희 어머니께서 많이 좋아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요즘은 동대문시장뿐만 아니라 전국 시장에서도 동전파스를 사면서 친한 동료들이나 지인들에게 나누어주면서 여기저기 붙이기도 편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동전파스 효과와 시간, 종류,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전파스는 무엇인가요?
자가부착형 온찜질 패드로써 일본에서 유래된 작은 크기의 동전파스를 말하는데요.
보통적으로 직영 약 3센치미터의 동전크기로 만들어져서 목이나 어깨, 그리고 손목 등의 작은 통증을 느끼는 부분에 부착해서 한동안 있으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에도 동전파스 효과가 좀 더 있는 것 같더라고요. 동전파스 시간은 일반적으로 7시간에서 8시간까지 간다고 합니다. 그럼 동전파스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전파스 종류
- 리바이브파스 : 근육통 완화 및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카페인이 포함된 파스로 유명합니다.
- 타이탄파스 : 유칼립투스 오일, 멘톨 등이 포함되어서 시원하고 상쾌함을 주는 동전파스입니다.
- 샤론파스 : 메틸살리실레이트라는 소염과 진통을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간 동전파스로 유명합니다.
- 로이히츠보코 동전파스 : 동전파스 브랜드 중에서 일본에서 제일 잘 팔리는 파스인데요. 아무래도 위의 파스들이 가지고 있는 효과들을 두루두루 가진 파스라서 좋습니다.
동전파스 효과
동전파스는 위의 여러가지 종류가 출시되어있고, 아래의 여러가지 효과와 성분을 가진 특징이 있는데요.
첫번째, 혈액순환 향상
혈액순환을 촉진하면서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그럼으로써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통증을 없애주어서 혈액 순환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 소염 및 진통 완화
캄포르는 근육긴장을 완화시켜주어서 혈액순환을 향상시켜주고 몸의 온기를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L-멘톨은 시원한 느낌을 주면서 통증을 누그러뜨리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한편, 메틸살리실레이트는 소염완화와 진통완화에 효과가 좋은 성분인데요. 이 성분 덕분에 류머티즘 통증이나 관절통, 그리고 근육통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세번째, 동전파스 활용 후에 느껴지는 기타효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들어있어서 피부건강 향상에 효과적이고, 피로를 해소시켜주고, 유칼립투스 오일과 멘톨 성분을 통해서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어서 코막 염증 완화를 해주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동전파스 부작용
동전파스 부작용으로는 피부가 건조한 사람은 오랜시간 동안 동전파스를 붙여놓으면 피부가 너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진이나 따끔거림, 발작, 가려움증 등의 피부자극이 일어날 수도 있고, 드물게 있는 경우에는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서 어지럼증이나 두드러기, 호흡곤란의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일단 동전파스를 적정한 시간동안 부착시켜보시고 시간을 늘려서 파스를 붙여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