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충전기. 다이소 무선고속 충전기 구입.
다이소 무선 고속 충전기 feat. 아이폰
스마트폰용 거치대는 원래 있긴 했는데, 아이폰 케이스를 벗기고 넣어야하는 레트로 거치대여서 계속 거치대 하나 사려고 벼르고 있던 참에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던 버스가 11분 후에나 도착한다고 해서 얼른 시원한 곳으로 대피해야겠다는 생각에 들어간 곳이 바로 다이소.
역시나 없는 것이 없었다. 우리 강아지 간식코너가 어디있나, 살피다가 그만 전자제품쪽으로 발길을 돌리는데 잊고 있던 거치대 구입욕망이 다시 살아났다. 그리고 산 것이 바로 이 무선 고속충전기다.
다이소 무선 고속 충전기 성능은?
다이소 무선 고속 충전기는 종류가 두가지였다. 2개 모두 가격이 5천원으로 동일했다. 그런데 하나는 삼성용이라고 딱 쓰여있어서 제끼고, 하나는 ‘아이폰은 사용시 무선충전 지원범위에 대한 애플사의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고속충전이 되는 것으로 확인을 하였다.
간편한 흡착방식의 무선 고속 충전기, 케이블 간섭 없는 게임 플레이라고 해서 게임은 하지 않지만 그래도 케이블이 너무 엉켜서 싫은 내게는 좋을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다. 바로 위의 사진인데, 뒷면에는 작은 공간이라도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다. 10개의 흡착판으로 핸드폰을 안정적으로 고정시켜줍니다와 스탠드로 사용에 반해서 샀다고 할 수가 있다.
모델명은 TS-21HWFC-02 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 흡착형이라고 되어있고, 1m 길이의 C타입 케이블과 함께 거치대가 나왔다. 나는 처음에 이 무선 충전 거치대를 ‘거치대’가 아니라 ‘무선충전기 및 거치대’로 착각을 해서 계속 충전을 시켰다.
푸른색이 될 때까지 기다리자고 바보같이 있다가 이렇게 오래 걸릴 리가 없는데? 싶어서 이걸 휴대폰에 갖다대니까 푸른빛이 돌더라. 설명서를 자세히 보니까 녹색 LED는 충전중이고 적색 LED는 대기중, 녹색 LED가 OFF 되어있으면 충전완료라는 뜻이었다…바보같으니..!!
그래서 이렇게 아이폰11에 흡착판 거치대를 붙여놓으니 녹색 LED점등이 되면서 스마트폰이 ‘충전중’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그런데 만약 붙여놓았는데도 아래처럼 빨간색 LED가 보인다는 뜻은 충전이 되는 것이 아니고 대기중으로 아직 스마트폰과 연결이 안되었다는 뜻이기 때문에
이리저리 흡착면을 이동시켜주니까 아래 사진처럼 푸른색이 되면서 ‘충전중’이 된 것이다.
다이소 무선 고속 충전기 후기
사용후 소감
내심 무선충전기라서 붙이면 된다고 생각했던 내가 바보다. 5천원에 무엇을 기대하겠나. 하지만 거치대가 마침 필요했고, 그 거치대에 바로 흡착식으로 충전이 되니까 나름 쓸만하다고는 생각한다. 다만 C타입이라서 이것도 또 여분의 코끼리 무선배터리가 있는데 이걸 충전해서 연결해서 사용하는 식으로 써야한다는 것이 아쉽다.
주의사항
이 제품은 갤럭시는 대부분 적용되지만, 아이폰에서는 아이폰8이후에 나온 모델이 된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그리고 웬만하면 비싸더라도 다른 것을 사자.